티스토리 뷰

일상

SPARCS 해커톤 참가 후기

구름뭉치 2023. 2. 4. 21:11

SPARCS 해커톤 지원

회사 동료분이 같이 졸업 전 마지막 학부생 신분으로 지원가능한 해커톤에 지원하자고 연락이 왔다. 나도 올해 2월 졸업을 앞두고 있었기에 마지막 학부생 신분으로 해커톤에 참여해보고 싶어 참가를 결정하게 됐다.

 

그분과 나는 백엔드로 지원을 했고, 나는 큰 아이디어는 없지만 일단 리더로 직책을 맡고 진행을 했다. 총 5명의 팀원 (기획자, 디자이너, 프론트엔드, 백엔드)을 구성해야 했기에 Primer를 통해 팀원들을 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션 페이지도 만들고 자기 PR을 하며 팀원들을 모집했다.

P팀 구인글

다행히도 능력 좋으신 디자이너, 기획자, 프론트 개발자 분들을 영입할 수 있었고 27일 해커톤 시작날 까지 퇴근 후에도 아이디어 결정을 위한 회의를 계속 진행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해커톤 당일

해커톤 진행은 영등포에서 진행됐는데 진행 공간은 올댓마인드에서, 숙소는 토요코인 영등포점으로 제공되었다. 처음에 올댓마인드에 갔다가 시간이 남아서 기념품만 챙긴 후 체크인과 짐을 풀기위해 숙소로 향했다.

 

엘레베이터를 기다리는데 신기한게 1층에서 엘베 안 cctv를 볼 수 있다. 왤까...?🤔

일본 호텔 브랜드라서 그런지 참 깔끔하긴 했는데 세면대, 변기 등등 크기가 참 아담했다. 그래도 깔끔한것만큼은 참 좋았던 곳이였다.

기념품으로 고객 주도 맨투맨도 받았다 ㅋㅋ 너무 개발자티나는 문구같긴하다.

이제 행사장으로 이동~!

올댓 마인드 행사장 모습이다. 이곳에서 2박 3일간 100여명의 사람들과 해커톤을 진행하게 됐다.

 

3일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새벽 3~4시까지 코딩을 진행하고, 아침 8시까지 다시 복귀해서 진행하면서 부족한 점도 많이 깨닫고 오랜만에 다시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구성해보면서 재미도 많이 느꼈다.

새벽 코딩 / 최종 발표

3일차에 최종 결과물로 발표까지 진행했고 아쉽게도 상금과 데모 개발 팀에는 선발되지 못했다. 총 20개의 팀 중 상위 3팀에 상금 & 데모개발 / 상위4~7팀은 상금 없이 추가적으로 한달간의 데모 개발을 지원받게 된다. 그렇게 참가와 좋은 추억에 만족하며 아쉬워 하던 중에 놀랍게도 한 VC 분께서 우리의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명함을 주시고 가셔서 추가적으로 개발을 진행해보기로 팀원들과 얘기를 나눴다.

 

3일동안 이렇게 기획, 개발, 배포를 빠듯하게 진행해본 경험도 처음이거니와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경험이였고, 마지막에 vc분께 명함을 받는 경험까지 정말 잊을 수 없는 꽉찬 3일간의 해커톤이였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저(Razer) 키보드 손목 받침대 + 마우스 패드  (0) 2022.12.23
Mx master 3s for MAC 구매 후기  (0) 2022.12.22
교정 30개월차  (0) 2021.08.04
교정 5개월차  (0) 2019.07.04
동유럽 2주간의 여행 개요  (0) 2019.07.01
Comments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