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업

2022 상반기 SK 쉴더스 합격 후기

구름뭉치 2022. 6. 6. 10:59

1. 서류

  • SK ICT Family 라고해서 여러 sk 계열서를 모아놓고 진행한 채용이였는데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라 서류가 없었다.

2. 1차 코테

  • 3문제로 쉬웠는데 2문제 + 3번 일부 맞춤 이였다. 3솔 컷을 예상했으나 다행히도 붙여줬다 ㅎㅎ

3. 2차 코테

  • 4문제를 5시간인가 푸는거였고 2번부터 바로 어려웠다. 정확히 2솔을 하고 제출했다. 2솔하고도 떨어졌다는 사람들이 있는걸로 봐선 히든케이스에서 걸린 경우가 많았던거 같다.

4. 면접

  • 2차코테를 보고나서 따로 sk채용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했다. 자기소개서란이 단 500자라 도대체 뭘 적어야할 지 모르겠어서 그냥 했던 프로젝트 중 기억에 남는 부분을 적었다.
  • 계열사마다 면접 횟수가 달랐다. 다른 계열사인 SKT 같은 경우는 1/2차 기술면접에 3차 임원면접을 본다고 사람들이 말한 반면
    sk 쉴더스는 단 1회의 면접만 보게됐다.
  • 다대다 면접이였고 나는 다른 한명과 같이 봤다.
  • 질문은 주로 프로젝트 위주 + 사용한 기술이였고 인성질문도 포함됐다.
  • CS 질문 난이도는 평이했고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은 없었다.
  • 첫 면접 치고 무난하게 봤다고 생각했다.

최종 합격

약 10일 뒤인 금요일에 최종 합격 메일이 왔고 화요일에 처우 관련 통화를 하게 됐다. 당시 다른 회사의 전형도 진행중이였는데 하루의 고민 시간을 달라고 했고 결국 입사 포기 의사를 밝혔다. 사실 무엇보다 연봉과 회사 평이 걸렸다 ㅠㅠ 그렇게 첫 최종합격 회사를 보내주었다.

반응형
Comments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