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문제 중 2솔을 해서 기대하지 않고 있었는데 합격 소식을 받을 수 있었다.

 

총 2시간동안 4문제를 풀어야했다. 문제 구성은 3문제 알고리즘, 1문제 SQL 문제였고 SQL은 처음 보는 난이도의 문제였다. 프로그래머스에서 제공하는 sql 문제와는 차원이 달랐다. 프로그래머스가 실버5 정도 라면 코테 sql는 골드3 정도...? sql 문제를 낸 코테 중에서 못푼건 처음이였다ㅋㅋ

 

1번 문제는 어떠한 값 x를 만들기 위한 수를 구하는 문제로 이분탐색을 통해서 풀었다. 1번치고 난이도는 있었지만 그래도 이분탐색 + 구현정도라 시간적 여유만 있다면 문제가 없는 문제였다.

 

2번 문제는 주어진 조건에 만족하는 사람이 가장 많도록 구성을 했을 때 사람수를 구하는 문제였다. 딱 문제를 읽자마자 조합 문제임을 알 수 있었다. 가능한 모든 조합을 구하고 그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수를 구해서 갱신해주었다.

 

시간이 2시간 밖에 안주어져서 SQL에서 헤메고 1, 2번을 풀고나니 10분인가 정도 밖에 안남아서 3번은 문제 읽기만 하고 제출했다. ㅜㅜ 당연히 탈을 예상했으나 다른 사람들도 어려웠는지 합격 연락을 받을 수 있었다.

 

코테를 보면서 느끼지만 바로 알고리즘 유형을 아는게 무엇보다 중요한것 같다. 꾸준히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바로 파악할 수 있는 경지에 올라야겠다.


참고로 SK C&C는 코테 + 적성을 보고나면 커피&디저트 쿠폰을 보내준다! 결과 문자인줄 알았는데 수고했다는 말과 함께 쿠폰 문자였다 ㅋㅋ 다들 코테 보면서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시험을 치르고 적성검사까지 마무리해서 쿠폰을 챙기길 바란다 :)

반응형
Comments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